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그냥 식당 소개

통영 ‘사인방식당’ 현지인 맛집 3년된 묵은지 김치찜

by 하양동백 2023. 12. 17.

목차

    통영현지인맛집 3년된 묵은지 김치찜 ‘사인방식당’

    통영 ‘사인방식당’ 현지인 맛집 3년된 묵은지 김치찜

    • 사인방식당
    • 전화번호 :055-641-0008
    • 한식
    • 경남 통영시 산양읍 남평리 711-7 1층

    오늘은 통영시 산양읍에 위치한 통영현지인맛집 '사인방식당'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곳은 우연한 기회로 발견한 맛집 중 하나로, 지나가던 길에 들려서 발견한 곳입니다. '사인방식당'은 통영시 산양읍 산양중앙로 61-1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08:00 - 20:00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단체 이용 가능하며 주차도 가능하며, 묵은지도 포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식당입니다.

    느껴지는 오래된 정감, 사인방식당의 분위기

    이 식당은 건물부터가 오래된 정감이 물씬 느껴지는 곳이에요. 한때 통영시장에서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싸인이 가득한 벽면도 있어서, 방문한 사람들의 추억을 담은 곳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이런 곳에서 먹는 음식은 어쩌면 더 맛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다양한 메뉴로 즐기는 특별한 식사

    메뉴를 살펴보니 김치찜,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있었어요. 저희는 미리 김치찜을 먹을 거로 정해놓고 갔는데, 다른 메뉴들도 유혹적으로 보였습니다. 홀에는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안쪽 룸에는 입식 테이블이 여러 개 배치되어 있어서 다양한 인원으로 방문하기에도 좋아보였어요.

    사인방식당의 자랑, 3년 이상 숙성된 묵은지

    김치찜 안에 들어간 묵은지는 무려 3년 이상 숙성된 묵은지라고 하셨어요. 묵은지는 따로 포장도 가능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요청하시면 됩니다.

    요리가 나오기 전에 묵은지와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는데, 이 식당에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느껴져서 안심하고 음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달달함과 얼큰함의 조화, 김치찜의 매력

    '사인방식당'의 김치찜은 매우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어요. 달달한 맛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달달한 맛과 얼큰한 맛, 개운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려서 맛있게 느껴졌어요. 3년 이상 숙성된 묵은지의 부드러운 식감과 국물의 맛은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를 뚝딱 먹을 만큼 훌륭했습니다.

    주차는 편리하게

    식당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에 불편함이 없었어요. 만약 주차장이 가득 차 있다면 길 건너편에 있는 도서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사인방식당'은 통영에서 찾기 어려운 곳 중 하나로, 오랜 전통을 가진 이곳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겨보세요. 기억에 남을 맛과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을 거에요.

    키워드: 통영현지인맛집, 사인방식당, 통영 맛집, 묵은지 김치찜, 특별한 식사, 통영 맛집 추천, 오래된 전통, 맛집 검색, 통영 먹거리, 통영 주차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