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추천 맛집

이천 맛집 관고동 명가 빈대떡 지평 생막걸리

by 하양동백 2020. 9. 15.

목차

    이천 맛집 관고동 명가 빈대떡 지평 생막걸리

    7년 전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썼던 몇 되지 않은 맛집 글이다.

    그때로부터 지금까지 블로그를 수백 번을 옮겼지만, 여전히 건재한 식당이기에 나의 782번째 블로그에 옮겨둔다.(세 본건 아니고 그쯤 된다.)

    이 글을 쓰고 명가빈대떡 사장님의 댓글을 보고 서비스를 주신다길래 다시 한번 더 다녀왔던 추억이 새록새록하다.


    이천 관고동 전통시장 내 명가 엽전 빈대떡집

    이천의 관고동 전통 시장 내에 명가 빈대떡 집을 처음 방문한 것은 지난겨울 용면 저수지에서 빙어낚시를 꽝치고 이천까지 간 김에 이천의 막걸리를 맛보고자 해서 막걸리 집을 찾아 헤매다가 우연찮게 찾은 곳이었어요. 처음에는 구 이천 세무서 사거리에 있는 주막거리라는 술집을 찾아갈 계획이었는데, 그곳의 도루묵찌개가 맛있다고 하길래^^; 제가 방문했던 2월에는 도루묵찌개는 안 한다고 하더군요. 도루묵찌개는 10,11,12월에만^^;

    때문에 길건너편의 전통 시장 내에 막걸리 집 하나 없을까 싶어서 시장 구경하다가 우연히 들리게 된 곳이 명가 빈대떡 집이네요.

    일단 명가 빈대떡집에 저벅저벅 걸어 들어가서 빈대떡 집이니 당연히 빈대떡이 주력이라 생각하고 아무 고민도 없이 빈대떡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이천이니까 당연히 이천에서 파는 막걸리는 이천 막걸리겠거니 하고 역시 아무 생각 없이 커다란 현수막으로 이벤트 중이라는 지평 생막걸리를 주문했죠. 나중에 술이 나온 뒤에 안 사실이지만, 지평막걸리는 이천의 막걸리가 아니라 양평의 지평 양조장에서 빚은 술이더군요^^;

    관고동 명가빈대떡

    이천 명가 빈대떡 집의 빈대떡은 일단 피자만큼이나 두툼합니다. 그리고 주문하고 한참 있어야 내어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 동안 정말 겉은 바삭할 정도로 제대로 익혀서 내어주는 빈대떡이지요.

    모듬전과 지평 막걸리

    2월에 명가 엽전 빈대떡을 방문하고 제 주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더니, 명가 빈대떡집 사장님께서 우연찮게 제 블로그 글을 보시고는 해물 파전을 서비스로 주시겠다는 답글을 남기셔서 2달 뒤에 다시 방문을 했었더랍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제가 맛집 블로거도 아니고 블로그에 맛집 사진을 올리는 것에도 관심이 없던 때라 핸드폰으로 마구 찍어온 사진이라 정말 안 맛있어 보이네요.^^;

    아래 사진은 4월에 재방문해서 공짜로 얻어먹은 해물파전입니다. 역시나 주문하자마자 열심히 부치시지만 한참을 기다려야 나오는 제대로 익혀진 해물 파전입니다. 제가 좋아라 하는 오징어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이날 같이 마신 술은 세종 막걸리의 공주 알밤 막걸리였습니다. 해물 파전과 먹기에는 좀 달달한 술이지만, 막걸리류는 어쨌든 부침이나 전과 함께 먹을 때는 늘 찰떡궁합처럼 맛있어요~

    2013.02.25 11:11

    • 명가빈대떡
    • 전화번호 :031-636-4243
    • 한식 
    • 경기 이천시 창전동 15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