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그냥 식당 소개

영종도 '만정수산' 새우구이 맛집 가을제철 대하구이 새우머리구이

by 허연동백 2023. 8. 29.

목차

    영종도 새우구이 맛집 '만정수산' 가을제철 대하구이

    가을이 점점 다가오면서, 대하구이의 계절이 도래했습니다. 오늘은 그런 대하구이의 맛과 멋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영종도 맛집 '만정수산'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8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대하철이라고 불리는 시기에 맞춰 특별한 대하구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저희는 미리 떠나 이곳을 찾아보았습니다.

    흰다리새우는 뭐 거기서 거기인 맛입니다. 친절하게 구워줘서 편합니다. 킬러 아이템이던 땅콩사과 사라다 밑반찬이 없어졌습니다. 새우머리구이는 좀 더 달아졌고, 매워졌습니다. 영종도 놀러가서 새우구이 먹기에는 참 좋습니다. 작년처럼 와 "여긴 꼭 가봐야돼" 정도는 아니어서 그냥 식당소개 카테고리로 뺐습니다.

    가을의 시작, 대하철을 기다리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대하철을 맞이하여 영종도의 대표적인 대하구이 맛집인 '만정수산'을 찾아보았습니다. 주소는 인천 중구 영종순환로339번길 85이며, 예약 및 문의는 010-5706-3740으로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은 09시부터 21시까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곳은 차를 이용하여 가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차 없이 가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종도의 아름다운 드라이브와 함께 한번쯤 들러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맛과 멋이 어우러진 곳, '만정수산'

    저희가 방문한 '만정수산'은 실내석과 야외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야외석을 선호하며, 이곳에서도 시원한 바닷가 바람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식사 중에는 양식장을 호수처럼 물멍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갈 때마다 야외석입니다. 일단 양식장을 호수처럼 물멍하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같이간 친구는 작년에 입고 온 옷을 올해도 딱 만정수산 갈 때 입었네요. 이쯤되면 이제 아예 공식 드레스코드로 삼아야겠습니다. 작년에도 비오는 날 갔는데, 올해도 비오는 날에 방문했어요

    2023.07.26 - [Restaurants/추천 맛집] - 인천 영종도 만정수산, 대하새우구이 맛집의 솔직 후기

     

    인천 영종도 만정수산, 대하새우구이 맛집의 솔직 후기

    만정수산은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영종순환로 339번 길 85에 위치한 대하새우구이 맛집으로 솔직 후기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단골 낚시터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어서 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hihigher.whitedb2020.kr

    특별한 메뉴와 감동의 순간

    이곳의 메뉴는 다양한 대하구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대명항에 전어를 먹으러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쏟아지는 비 때문에 전어회보다는 새우구이가 낫겠다 싶어서 핸들을 꺾어 영종도로 들어섰습니다. 작년에는 8월15일에 방문했던터라 올해 첫 방문 날짜인 8월 29일이면 당연히 대하를 개시했을 것이라 믿고 도착했지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니까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차에서 현관까지 우산을 띄워주셨습니다.

    대하구이의 매력

    영종도 대하구이의 필수 메뉴인 대하구이는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직원 분께서 소금에 구워주는 대하구이는 덥지 않게 좀 떨어진 테이블에서 구워주어 열기를 피하게 해주었습니다. 살이 오동통하게 살아있는 새우는 곧장 뜨거운 소금에 생명력을 잃어갔지만 덕분에 신선한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테라로 지화자 건배.

    화룡정점의 새우머리구이

    이곳 '만정수산'의 화룡정점에서는 새우머리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콤한 마라맛 양념으로 구워진 새우머리구이는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특히나 새우 머리 위의 뿔을 잡아서 나타난 살을 떼어먹는 순간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머리구이를 더 먹고 싶은 손님들을 위해 계속 리필해주신다는 서비스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양식장 수변의 도라지꽃
    만정수산 주변의 능소화
    벌과 능소화

    마무리하며

    가을이 다가오면서 대하철의 계절이 찾아온 만큼, 영종도의 대표적인 맛집 '만정수산'은 이런 시기에 찾아보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싱싱한 대하구이와 함께하는 바다 풍경, 특별한 메뉴들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정말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앞으로도 이곳을 자주 찾아가며 가을의 맛과 멋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주요 정보

    • 주소: 인천 중구 영종순환로339번길 85
    • 전화번호: 010-5706-3740
    • 영업시간: 09:00 - 21:00

    키워드

    대하구이, 영종도, 만정수산, 대하철, 새우구이, 대하철 맛집, 가을 맛집, 영종도 맛집, 대하머리구이, 바다 풍경, 야외석 식사, 대하구이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