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추천 맛집

N서울타워 한식뷔페 한쿡 남산타워 hancook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명당

by 하양동백 2020. 10. 8.

목차

    2016년 여의도 불꽃축제(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10월 8일에 여의도에서 열리죠.

    매년 서울 세계 불꽃축제(여의도 불꽃축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행사죠.

    서울 세계 불꽃축제 명당 중의 명당인 여의도 63 빌딩 레스토랑은 여의도 불꽃축제날의 예약은 아마 벌써 모두 예약이 끝났을 거예요.

    한강시민공원 여의도지구에서 서울 세계 불꽃축제를 구경하기에는 교통도 불편하고 사람도 너무 많죠.

    2016년에도 한화에서 이벤트로 다이아몬드 티켓이나 골든 티켓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하겠지만... 당첨은 운이 따라야겠죠?... 차선책을 찾아야겠지요.

    여의도 불꽃축제의 명당자리는 꼭 여의도 63 빌딩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조금 멀리 떨어져 있지만, 오히려 남산타워(N서울타워)에서 여의도 불꽃축제 감상 명당이랄 수 있죠.

    N서울타워에서는 N서울타워 전망대 회전 레스토랑인 엔 그릴에서 불꽃축제를 감상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잘 볼 수 있겠지만, 엔 그릴은 너무 비싸고 예약도 삽시간에 끝나버린다죠?

    남산 N서울타워 전망대에 있는 (hancook) 한쿡이라는 레스토랑도 불꽃축제 명당이에요.

    N서울타워 한쿡은 N그릴에 비해서는 예약도 덜되고, 불꽃축제 시작시간을 전후해서 예약이 덜되기도 해요.

    한쿡 N서울타워점 전화번호 : 02-3455-9292 한식 | 주소 서울 용산구 용산동 2가 산 13N서울타워 T1

    예약한 입장시간 전까지는 타워 전망대나, 한쿡의 입구 창문에 매달려서 불꽃놀이를 감상하다가, 

    불꽃축제 중간에 입장해서 자리에 편하게 앉아서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어요.

    그런데 한식뷔페 한쿡이 있는 층은 회전하지 않기 때문에,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자리와 그렇지 않은 자리가 나뉘어요.

    한쿡이 뷔페기 때문에 음식 가지러 오가면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죠.

    한쿡 이용요금:

    한쿡의 식대는 성인 기준으로 45000원이에요.

    고급 뷔페라 해도 가격이 좀 비싼 편에 속하는데요.

    그래도, N서울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 요금이 9000원임을 감안하면, 실제 한쿡에서의 식사비용은 36000원 정도인 셈이죠.

    제법 고급스러운 한식 뷔페 음식들과 전망 좋은 곳에서 불꽃축제까지 편하게 감상하는 특별한 식사란 점을 감안한다면 크게 비싼 요금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맛은.... 가격만 따지면 가격에는 조금 못 미치는 맛이에요,

    물론 저가 뷔페들 보다는 분명히 맛있어요.

    초등학생의 식사비용은 17000원이에요.

    역시 전망대 이용요금이 포함되어 있으니, 어찌 보면 초등학생 이용요금은 굉장히 저렴한 편이죠?

    하지만 남산타워에 걸어올라 올 생각이 아니라면.... 케이블카 비용도 고려해야 된다는 건 함정~

    • [서울여행] 남산 케이블카 가격과 타는 곳 정보 
      2015/07/23

    한국을 이용하려면...

    식당인 한쿡이지만,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가기 때문에 티켓부스에서 티켓을 끊어서 이용해요.

    평소에는 야외에 있는 부스에서 한쿡 티켓팅이 되지만...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날만큼은 특별히 지하에 있는 안내데스크에서만 티켓팅을 해요. 

    그러니 야외의 티켓부스에서 괜히 줄 섰다가 매표소 앞서야 지하로 다시 가라는 소리 듣고 열폭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한쿡과 엔 그릴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탈 때 줄을 안 서도 돼요. 우선 탑승 혜택!

    불꽃축제 당일날의 N서울타워 전망대는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3~4시간 전부터 저런 상태랍니다.

    대소변도 참아 가면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계신 분들이 참 많아요~

    서울 N타워 전망대층에서 다시 한 층을 더 내려가야 HanCook에 들어갈 수 있어요.

    바로 이 입구 한쿡 입구 앞에서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만... 화장실 앞이라는 게 함정.

    불꽃축제 때 저희 가족이 앉았던 자리에서 보이는 모습

    저희 가족은 불꽃놀이가 시작되고 1시간 뒤의 시간으로 예약이 되어서 불꽃놀이 중간에 입장했어요.

    예약을 늦게 해서 좋은 자리를 예약하지 못했지만, 전망대에서 펭귄 떼처럼 구경하는 것보다는 나았던 것 같아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한쿡(HanCook)은 뷔페라서 접시를 들고 오가며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물론 불꽃놀이 사진 촬영이 목적이라면... 일찍 예약을 서두르셔야...;

    한쿡의 뷔페예요~ 한식 뷔페라서 음식은 한식이 주를 이루고 있죠.

    제가 좋아하는 충무김밥도 있었습니다만... 맛은... 그다지..

    충무김밥의 화룡점정 오징어무침도~

    이 건 성인용 메인 디시를 선택하면 나오는 음식이에요.

    성인 요금에는 메인 디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2~3가지 메인 디시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가격이 싼 소인의 경우에는 메인 디시가 없어요~

    그리고....

    그리고 제가 앉았던 자리에서 촬영한 서울의 야경의 모습이랍니다.

    불꽃축제의 방향과는 90도 이상 틀어진 곳을 바라보는 자리지만 불꽃축제 때만 아니라면 이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충분히 값어치 있을 것 같네요.

    2014/09/03 - [여행/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 2014 서울 불꽃축제를 기다리며~ 2013 여의도 불꽃축제의 불꽃놀이 사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