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추천 맛집

인천 도루묵 맛집 속초그바람에 운서점, 12월 제철 해산물

by 하양동백 2023. 12. 25.

목차

    인천 도루묵 맛집 속초그바람에 운서점, 12월 제철 해산물 도루묵

    속초그바람에 운서점, 영종도 도루묵 맛집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화랑목로 46-9
    • 연락처: 0507-1360-6839
    • 영업시간: 오전 10:30 ~ 오후 9:30

    우리나라 동해안에서 주로 잡히는 도루묵은 몸이 가늘고 긴 생선으로, 이름은 생소할지라도 그 맛과 영양은 주목할 만합니다. 특히 11월과 12월 제철 해산물인 도루묵은 제철을 맞아 가장 맛있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에는 도루묵이 산란을 하기 때문에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특히 암컷은 알을 품고 있어 더욱 영양이 풍부합니다. 도루묵의 이름에 얽힌 이야기는 흥미롭습니다. 조선시대 선조 때 이 생선을 '은어'라 불렀으나, 나중에 맛이 달라졌다고 느껴 '목어'로 다시 부르게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은 도루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속초그바람에 운서점, 도루묵 맛집 소개

    인천 중구 영종도의 작은 보석 같은 이곳, 속초그바람에 운서점을 방문하신 적이 있나요? 겨울철 대표 해산물인 도루묵을 찾는 이들에게는 이곳이 그야말로 천국이랍니다. 매년 겨울만 되면, 청라에서 가장 가까운 도루묵 맛집인 영종도 속초그바람에 운서점으로 달려갑니다. 거의 단골 됐어요. 흔치 않은 도루묵 요리를 하는 집이기도 하지만, 평소에도 명태조림 맛집이거든요.

    겨울에 먹어야 할 도루묵 요리

    속초그바람에 운서점은 평소에는 명태 요리로 유명하지만, 겨울이 오면 12월 제철 해산물인 도루묵 요리를 선보입니다.

    올해는 11월 16일부터 시작된 도루묵 구이와 도루묵 조림은 강원도 거진항에서 직접 공수해 온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 그 맛이 일품이에요.

    다양한 도루묵 요리 메뉴

    운서점을 방문하시면, 평일 오후 3시까지 다양한 조림정식과 구이정식, 해장국 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명태조림을 주문하시면 서비스로 한 마리를 더 제공한다니, 이것만으로도 방문 가치가 충분하죠. 은근히 찾기 힘든 도루묵 구이를 여기서 맛볼 수 있어요. 특히 도루묵 알이 톡톡 터지는 순간은 정말 환상적이에요.

    맥주와의 조합은 더욱 좋으니, 구이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은 필수죠! 명태조림도 일품 같은 날 방문했던 것은 아니지만, 속초그바람에는 겨울 도루묵 요리만 먹으러 가는 곳은 아니에요. 매콤한 명태조림이 먹고 싶다면, 혹은 모둠 생선구이가 먹고 싶다면 갈 만한 곳이죠.

    도루묵의 건강한 매력

    도루묵은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뼈와 연한 흰 살이 조화를 이루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칼로리도 100g당 119kcal로 적당하여,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주로 찌개, 찜, 튀김,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되며, 특히 뼈째 먹을 때 그 맛이 더욱 깊고 풍부해집니다.

    도루묵을 즐기고 싶다면, 겨울에 속초그바람에 운서점을 찾아가보세요. 도루묵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키워드: 도루묵 맛집, 속초그바람에 운서점, 겨울 제철 해산물, 명태조 림, 도루묵 구이, 동해안 해산물, 속초 맛집, 인천 도루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