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식당 비추

인천 검단 오형제특허손짜장 마을 인천점 후기 해물짬뽕, 짜장면 맛집

by 허연동백 2023. 9. 30.

목차

    인천 검단 오형제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 후기

    해물짬뽕, 짜장면 맛집이었던 그 무엇?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천 검단에 위치한 "오형제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오랜 역사와 특별한 맛으로 유명한 짜장면과 해물짬뽕 전문점으로,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입니다. 함께 이곳을 방문하고 그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 오형제 특허손짜장마을 인천점
    • 전화번호 :032-561-1457
    • 중식
    • 주소: 인천 서구 백석동 55-14

    검단 오형제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

    노트로 시작하자면,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은 대중적인 음식인 짜장면과 해물짬뽕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제가 기억하는 그 음식은 졸업식 같은 특별한 날이나 가끔 먹던 음식 중 하나였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변한 것 같아요. 여전히 훌륭한 맛을 자랑하지만, 예전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랄까요?

    검단 오형제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 외관과 위치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은 검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관은 컨테이너 느낌의 건물로 꽤 눈에 띕니다. 빨간색으로 돼 있는 외관은 확실히 눈에 띄며 중국을 연상시키는 홍등이 인테리어로 걸려있어요. 이렇게 붉은색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중국 문화에서 행운을 상징한다고 하죠. 정말로 특색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검단 신도시 아파트 단지 주변 상가들이 건설되면서, 이곳은 주로 건설현장 인부들의 점심을 책임지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점심시간에는 매우 붐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은 회전율이 빠른 가게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주차는 전쟁입니다. 주차장은 넓지만,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가면 주차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피크타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23.3.9일 방문

    검단 특허 손짜장 마을 메뉴와 가격

    이제 메뉴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손짜장은 8,000원, 간짜장은 9,000원, 해물짬뽕 역시 9,000원으로 제공됩니다. 추가로 곱배기를 원하면 1,000원을 더 내면 되며, 공깃밥을 요청하면 공깃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비교적 합리적이지만, 곱빼기나 공깃밥을 추가하면 추가금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손짜장의 변화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을 방문하면 주로 손짜장과 해물짬뽕을 시키곤 합니다. 그러나 손짜장은 제가 처음 방문한 때와는 다른 맛을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짭쪼름한 맛으로 기억되었지만, 요즘에는 달달한 맛이 강조된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단 맛을 선호하니까 그런 변화가 있었나 봐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예전의 짭짤한 손짜장이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이춘삼 짜장라면이 더 진짜 짜장면의 맛을 간직하고 있죠. 게다가 고기의 양도 줄어들고 있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 제가 먹은 짜장면에는 고기가 전혀 안 들었어요. 비건식단인 줄.

    좌측 23.3.9일 방문 때 손짜장, 우측 23.9.25일 방문때 손짜장. 고기가 안보임.

    해물짬뽕의 변화

    해물짬뽕 역시 처음 방문했을 때는 매우 극찬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깔끔하고 덜 자극적이며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었고, 해물의 양도 적당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방문했을 때는 해물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해물짬뽕인데 해물이 너무 적게 들어가 있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전반적으로 맛은 목숨을 붙이고 있는 수준이며, 재료는 원가 절감차원인지 너무 야박하게 들어가고 있습니다. 차라리 가격을 올리고 제대로 된 재료를 넣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좌측 23.3.9일 방문 때 해물짬뽕 , 우측 23.9.25일 방문때 해물짬뽕 . 전체적으로 재료가 빈약해짐.

    마무리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은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온 짜장면과 해물짬뽕 전문점입니다. 그러나 최근의 변화로 인해 예전의 맛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 중 하나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예전의 맛이 더 그립다고 생각합니다.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장도 넓지만, 피크타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특허 손짜장 마을 인천점"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특별한 짜장면과 해물짬뽕을 즐길 수 있으니, 기회가 되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맛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 중 하나인 것은 변함없습니다.

    23.1.26
    22.10.30
    22.9.3
    22.7.16
    22.6.17

    지난 1년 3개월 동안의 손짜장과 해물짬뽕 재료량의 변화가 눈에 보이십니까? 곧 망할 거 같네요. 중간에 탕수육이나 다른 메뉴 먹고 온 날은 빼서 이렇습니다. 나름 단골인데.. 안타깝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