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추천 맛집

배달의 민족 조선아구찜 서구점 살로만아구찜

by 아ZN 2023. 10. 18.

목차

    조선아구찜 서구점의 살로만 아구찜: 맛과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선택

    아구찜, 이 음식만으로도 입맛이 자극되는 것은 분명하죠. 이번에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 주문한 '조선아구찜 서구점'의 '살로만 아구찜'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번에도 당연히 공기밥을 함께 주문했죠.

    • 조선아구찜 서구점
    • 전화번호 :032-572-5954
    • 한식
    • 인천 서구 석남동 467

    배달용기도 튼튼한 퀄리티

    먼저, 배달용기부터 언급하고 싶습니다.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마다 불안한 마음으로 용기를 열어봤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열에 약한 1회용기 때문에 음식이 뒤틀려 보이거나, 그릇이 녹아서 음식이 쏟아져 있는 경우도 더러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경험한 조선아구찜 서구점의 배달용기는 놀랍게도 매우 튼튼했습니다. 재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튼튼하더군요. 이것만으로도 이미 먹을 맛이 나는 것은 물론, 음식을 담는 그릇의 품질이 음식의 맛까지 좌우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습니다.

    왜 중국집 음식은 맛이 없어진 걸까?

    이와 관련해 한가지 덧붙이자면, 중국집 음식이 예전보다 맛이 없어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배달용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티로폼 그릇에 담긴 짜장면을 보면 "이게 뭐지?" 싶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음식을 담는 그릇의 품질은 음식의 품질과 직결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조선아구찜에서 느낀 점이 바로 그겁니다.

    살로만 아구찜의 맛은?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살로만 아구찜은 조선아구찜 서구점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아귀라는 생선은 완전히 순살로 가공하기가 쉽지 않죠. 특유의 흐물흐물한 살을 지탱하기 위한 뼈가 필연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아구찜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맵기는 적당했고, 그 뒤로 느껴지는 감칠맛은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토핑으로 추가된 알과 곤이도 싱싱하고 튼실했어요. 이런 부분들이 모여 하나의 완벽한 음식을 만들어냈습니다.

    아귀 위 수육도 얹혀 온 게 감동 그잡채였습니다. 매운 맛에 계란찜 역시 간이 적당했습니다.

    공기밥 용기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마지막으로 공기밥을 담은 1회용 용기도 매우 튼튼했습니다. 잘 씻어서 재활용하기에도 아주 좋더라고요. 이런 세심한 배려까지 더해진 조선아구찜 서구점, 다음에 또 주문할 의향이 충분히 있습니다.

    아 공기밥 1회용기만 얘기하다 빼 먹었는데, 밥이 그냥 흰 쌀밥이 아닌 흑미밥이라 훨씬 고소했어요.

    아구찜에 술이 빠지면 안되겠죠? 지평 막걸리로 한잔 했습니다.^^

    이렇게 조선아구찜 서구점의 살로만 아구찜을 리뷰해봤는데요, 아구찜을 좋아하는 분들, 혹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곳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안전한 배달용기와 품질 높은 음식,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니까요.

    반응형

    댓글